생활정보

동사무소(주민센터) 공구대여 무료

동사무소(주민센터) 공구대여 무료

얼마전에 이사를 하고 집안을 하나씩 정리하기 시작했는데, 집에 있던 공구함이 없어진 것 같더라구요. 이사를 하면서 어디다 놔뒀는지... 이사를 도와준 친구한테 얘기를 했더니 주위에 빌리려서 사용하거나 자기가 필요한거 빌려주겠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뭔가를 빌린다는 자체가 좀 불편한 사람이라 무료로 공구대여를 할 수 있는곳 없을까 확인을해보니 요즘 행정복지센터라고 불리는 동사무소에서 무료로 공구를 대여해주고 있더라구요.

무료 공구대여시 신분증 필요하니 신분증 꼭 지참하시구요! 제가 다녀온 동사무소(주민센터)에 공구 리스트는 이렇게 있더라구요.

가위, 고속절단기, 공구함, 니퍼, 롱노우즈 플라이어, 만능톱, 멀티탭, 망치, 몽키스패너, 바이스플라이어, 소켓렌치 세트, 손후레쉬, 쇠톱, 수동대패, 스패너세트, 실리콘건, 양손가위, 예초기, 용접기, 이동스퀘어, 전기그라인더, 진기원형톱, 충전드릴, 커터날, 콤프레셔, 타일커터, 타카 422, 타카F30, 타카 CT64, 파이프렌치 등이 구비되어 있었어요.

지역 동사무소(주민센터)마다 비치된 생활공구 대여품목은 조금씩 다를 수 있고, 무료 공구대여를 하지 않는 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도 있을수 있기 때문에 방문전 전화로 문의 하시고 방문하는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필요한 생활 공구를 다른사람이 먼저 빌려갔을수도 있으니 미리 방문하려는 동사무소(주민센터) 꼭 전화로 문의 후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