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아시타비 뜻과 한자

아시타비 뜻

내로남불과 같은 뜻을 가지고 있는 아시타비라는 단어는 올해의 사자성어로도 뽑힌적이 있는 신조어라고 하는데요, 유행어처럼 자주 들었던 말 아시타비 뜻 알고 계신가요?

아시타비는 나는 옳고 남은 틀렸다는 뜻을 가진 신조어이며 한자로는 我나 아, 是 옳을 시, 他 다를 타, 非 아닐 비로 같은 상황임에도 내가 했을때는 옳고, 남이 했을때는 잘못된 것이라고 비난하는 경우를 뜻하는 한자 사자성어 입니다.

내로남불이라는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이라는 신조어가 한자성어로 만들어진거죠! 아시타비(我是他非) 한자 뜻 그대로 풀이하면 나는 옳고 너는 잘못됐다라는 뜻인데, 2020년 교수들이 꼽은 올해의 사자성어라고 하더라구요.

내로남불이 사자성어인줄 알고 계신분들도 계신데 내로남불은 사자성어가 아니고 내가하면 로맨스 남이하면 불륜의 줄여 내로남불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