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똥 참는법, 급똥 지압
살면서 급똥을 경험해보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요?
아마 한명도 없을것 같은데요, 조금 민망하기도 하지만 전날 너무 많이 먹었다던지, 상한 음식을 먹었다던지 등등으로 인한 생리현상이지만 갑자기 찾아오는 급똥은 어찌 막을 방법이 없더라구요.
급똥이 왔을때 특히 처음가는 곳이라 화장실 위치를 잘 알지못하는 곳이라면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웃기고 민망한 이야기이지만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상황이기에 급똥 참는법과, 급똥 지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게요.
급똥 참는법은 다리를 꼰다던지, 괄약근에 힘을 주어 참는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이때 케겔운동을 미리 열심히 하였다면 급똥 정도는 몇분이 아니라 수십분까지 참을수도 있겠죠?
급똥 예방에는 케겔운동이 참 좋다고 합니다.. 케겔운동은 괄약근의 힘을 키우는 운동으로 괄약근에 힘을 주었다가 뺐다가 반복하는 운동을 케겔운동이라고 합니다.
급똥 참는법 급똥 지압
1. 인중혈 지압 입니다. 인중혈은 코와 입 사이에 쑥 들어간 곳을 말하며 인중혈을 검지로 꾹꾹 눌러주면 뇌 각성에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해요.
2. 상양혈 지압 입니다. 상양혈은 두번째 손가락의 바깥쪽을 말하며, 상양혈은 열을 내려주는 혈자리로 급똥 참는법 할 때 꾹 지압을하여 눌러주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저도 술을 먹고 난 다음날이나 음식이 맞지 않으면 장이 좀 난리칠때가 많은데, 한번 시도 해봐야겠어요. 전날 술을 많이 먹거나 장 트러블이 생길 것 같으면 미리 급똥약을 챙겨 먹어 그런 상황이 오지 않게 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으로는 급똥으로 인하여 당황하는 상황이 온다면 급똥 찹는법이나 급똥 지압보다는 핸드폰 GPS를 켠 다음 가까운 공용 화장실이나 상가 화장실 등을 찾아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