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부산역 공영주차장 요금(선상주차장)

얼마 전 부산역에서 SRT를 타고 수서역을 갈일이 있어서, KTX, SRT 등 부산역에서 열차 이용할때 가장 근처로 가까운 부산역 선상주차장 공영주차장 요금을 알아보았어요.

부산역 공영주차장 요금(선상주차장)

부산역 선상주차장 운영시간은 24시간이며, 기본 30분 요금은 1,500원, 초과 요금은 10분당 500원이에요. 부산역 선상 공영주차장 1일 주차요금은 15,000원 이고, 회차 15분은 무료에요!


주차요금 할인, 감면은 경차, 장애인,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등은 50% 할인가능하고, 열차(SRT, KTX등)이용고객은 30% 할인이 된다고 해요. 철도승차권 예매, 변경, 반환등으로 방문 시에는 30분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마중이나 배웅할 때 승차권 미소지 고객은 할인이나 감면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해요.


할인은 중복으로 할인불가하고, 2개 이상 증빙자료 제출 시 높은 할인율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부산역 선상주차장은 자주 만차여서 근처 다른 주차장(사설주차장, 민간주차장)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제가 SRT 열차 시간보다 1시간 일찍 도착했는데, 만차라 대기시간이 길어져서 빠듯했어요. 정말 급할때는 주차대행서비스 (발렛파킹)을 공영주차장 요금 외 별도로 10,000원에 이용 가능했는데, 주차대행(발렛) 항상 하는게 아니더라구요.


부산역 선상주차장 자주 만차여서 주차대기가 오래 걸리니, 넉넉하게 시간 계산하셔서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