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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 소요기간, 사진 규정

대표적인 신분증 주민등록증을 분실이나 훼손 되었을 때 재발급 신청 시 필요한 준비물, 소요 기간 등 알아보도록 해요. 저도 옛날에 술을 한번 엄청 먹고, 신분증이 들어있는 지갑을 통째로 잃어버렸던 기억이 새록새록 하네요. 비싼 지갑이었는데... 신분증보다 지갑이 더 아까웠어요. ㅠ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장소 : 인터넷, 동사무소(주민센터) 방문으로 신청이 가능해요.

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 : 6개월 이내 촬영한 증명사진, 사진 규정은 3cm x 4cm 또는 3.5cm x 4.5cm 으로 귀와 눈썹이 보이는 상반신 1장이 필요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수수료(요금) : 5,000원

주민등록증 재발급 소요기간(처리기간) : 정부24홈페이지에는 20일 이라고 되어있는데, 2~3주 정도 생각하시면 되세요. 동사무소에서 바로 발급 되는 것이 아니고 조폐공사? 에서 발급해서 발송하기 때문에 2~3주 정도 소요된다고 해요. 온라인 인터넷 신청시 등기로도 받을 수 있으나 등기 비용이 추가로 3,100원? 정도, 2~3일 정도 추가 기간이 소요되고요, 동사무소에서 수령도 가능해요.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도 가능합니다. 준비물, 사진 규정은 방문시와 동일합니다. 동사무소(주민센터) 방문 시 재발급 신청을 하게 되면 유효기간이 1달 짜리인 임시 신분증(?)을 준답니다. 임시 신분증은 수수료 비용은 없으며, 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 동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