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국민은행 파업 예고

국민은행 파업 예고

KB국민은행이 19년만에 파업이 현실화 됐네요. 내일 1월8일부터 직원들이 파업에 참여한 지점이나 센터는 문을 닫아야 할 처지에 놓이게 되어,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도 1월8일(화)는 노동조합의 파업이 예고된다고 하여, 은행 업무 처리에 불편이 예상된다며 안내문을 걸어 놓았더라구요.


국민은행 파업 이유는 성과급, 페이밴드, 임금피크제 세가지 이유라고 해요. 노조측에서는 성과급을 기본급의 300% 요구, 사측도 300%을 제안하긴 했지만, 브로금 150% 시간외수당과 우리사주 등을 합산하는 방식이 있어 노조 의견과 임금협상 차이가 있다고해요.


국민은행 노조는 사측이 정하는 방식을 거부하고 있으며, 원점에서 논의할 것을 주장하고 이써 오늘 최종 협상이 결렬되어 1월8일 국민은행 파업이 된다고 하네요. 국민은행 사측은 파업당일 모든 고객의 송금 및 이체 수수료를 면제처리하기로 하였으며, 인터넷뱅킹(www.kbstar.com)과 모바일뱅킹(KB스타뱅킹)은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하다고 해요.


국민은행 이용하시는 분들은 가급적이면 8일을 제외하고 영업점 방문을 하셔서 은행업무 보셔야 될 것 같아요.

국민은행 노조는 8일 파업을 벌인 뒤 이후 협상이 또 결렬되면 1월31일부터 2월2일까지 또 총파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협상이 잘 되어 주거래 은행이 국민은행이신 분들 불편을 겪지 않았으면 좋겠네요.